식물에 진심인 기업, 초록에서입니다. 


“실내가 숲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실내에서 반려식물과 공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초록에서는 국화, 산파첸스 등의 원예식물 전문 생산/판매 및 식물병원 운영으로 시작된 회사입니다.




설립 배경과 역사


초록에서는 실내에서 반려식물을 오래도록 건강하게 키울 방법을 고민하며, 수많은 사연을 담은 아픈 식물을 치료해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15년 동안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수만 개의 식물을 분갈이하고 식물병원을 운영하면서, 실내에서 식물을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해 깊이 연구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식물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파악하게 되었고, 


직정원 “바이오월허니”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오월허니의 탄생과 발전


초록에서는 식물에 대한 진심을 담아 수직정원 전문회사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바이오월허니는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그린스쿨 시범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농촌진흥청의 기술이전 사업으로 발전했습니다. 


식물의 뿌리 통기성과 확장성을 강조하며 개발된 바이오월허니는 농촌진흥청 실험실 챔버에서 공기정화 기능을 확인받았습니다.(뿌리에 바람을 넣어 공기정화기능을 7배까지_농진청 발표자료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수업 집중력 강화 및 정서적 안정을 목표로 한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외 확장과 인지도 상승


초록에서는 제품을 인증받아 보급사업에 참여하며 산림청 스마트가든 보급사업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왔습니다. 


그 결과, 해외에서도 주목받아 2023년 미국 한상대회와 카타르 도하 세계원예박람회에서 소개되었고, 미국 LA와 쿠웨이트에도 수출 설치되었습니다.


미래 비전


초록에서는 오직 건강한 식물을 키우고자 하는 목표로, 세계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수직정원 바이오월허니를 통해 실내가 숲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식물에 대한 진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직정원을 제공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나가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월 허니

 by 초록에서 Chorok-in